반응형

대설산 국립공원 아사히다케에서 시작해서 구로다케로 이어지는 종주 코스를 제일 좋아하는데요. 

종주하며 중간에 여러 봉우리들을 지나게 되는데 풍경이 갑자기 휙휙 바뀌는 재미가 있습니다. 

처음에 종주를 하던 때는 여름이었는데 중도에 만년설 구간도 있기 때문에 겨울이 되었다가, 다시 가을 하늘의 청량함을 맛보는 등 매력이 있는 코스예요. 들머리를 아사히다케 로프웨이를 타고 시작하셨다면, 날머리는 구로다케 로프웨이를 타고 하산할 수 있습니다. 

가장 힘든 경사구간을 이렇게 도움받을 수 있는 코스라니요. 정말 매력적이에요. ㅎㅎ

 

구로다케 로프웨이(大雪山層雲峡・黒岳ロープウェイ&リフト) 

https://www.rinyu.co.jp/kurodake/

 

구로다케 로프웨이는 1월 4일부터 3월 7일을 제외하고 운영됩니다. 그리고 11월과 12월도 운영하지 않습니다. 

5월에 갔을때도 산에 눈이 가득했으니, 11월과 12월은 눈이 얼마나 많을지 가늠이 안되긴 합니다. 

구로다케는 로프웨이를 타고 상부역인 5합목에 내려서, 다시 체어리프트를 타고 7합목까지 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상이 10합목이니 이 산행이 얼마나 쉽겠냐고요? 글쎄요 마냥 그렇지만은 않더라고요. 

 

5월에 갔을땐 로프웨이는 운영을 했는데, 아래 운영시간표처럼 체어리프트는 운영하지 않았어요. 

그래도 걸어서 오를만 하답니다. 겨우 5합목에서 7합목까지니까요. 제일 아래 정류장과 5합목 정류장에서는 카드결제가 되지만 7합목 정류장에서는 현금으로만 체어리프트 승차권을 구매할 수 있으므로, 아사히다케에서 넘어오시는 분들은 꼭 현금을 준비해 주세요. 

성인 기준 1000엔 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