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몇년간 똑같은 페이스북 모바일 앱을 이용하고 있으면서, 크게 불편한 점을 못 느꼈었는데, 역시 앞서 나가는 기업은 다른것 같습니다. 너무나도 똑똑하고 섹시한 새로운 페이스북 앱이 출시되었습니다. 페이스북을 통해 만들어진 자신만의 잡지를 소유하는 느낌을 주는 새로운 앱 '페이퍼'를 소개합니다.

 

 

앱설치 후 첫 화면에서 본인의 관심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럼 해당 분야와 관계된 페이지들로부터의 뉴스피드를 받아보게 되어있습니다. 페이스북 친구들의 소식을 받아야하니 당연히 Facebook은 선택했구요. 그 외에 관심사 몇개를 더 추가해 보았습니다. Pop life 는 셀러브리티들의 소식을 전해주네요.

 

 

여러분야의 기업들, 경제관련된 소식, 그리고 신제품관련된 소식들을 전해주는 Enterprise, 대표적인 뉴스들을 전해주는 Headlines

 

 

과학뉴스 및 최첨단 기술에 관계된 Tech, 세계 각국의 소식을 전달해주는Exposure 입니다. 모든 페이지들은 클릭할때마다 접히거나 펼쳐지고, 좌우로 기울이면 사진의 양 끝이 움직이는 틸팅 서비스까지 매력적인 앱입니다.

 

 

메시징 서비스도 기존과 동일하게 제공됩니다.

몇 주전 페이스북이 그들의 새로운 앱인 페이퍼를 출시하면서, 플립보드나 피들리 같은 새로운 구독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할 거라고 자신했습니다. 그런데 그 보다 훨씬 더 훌륭한 것 같습니다.

 

페이퍼는 기존의 페이스북 앱에서 했던 모든 기능을 다 포함하고 있습니다. 메시지, 공지, 뉴스피드등 모든것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앱을 몇주간 사용해 본 제 경험은, 한마디로 와우!입니다. 이게 바로 내가 원하던 앱이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기존의 페이스북앱은 바로 제 폰에서 사라졌으며, 다시는 이전 앱으로 돌아갈 것 같지는 않습니다.

 

안타깝게도 현재 미국 앱스토어에서만 가능하며, 아이폰용으로만 출시되어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유저분들은 조금만 더 기다려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