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살았던 LIFE콘도 꼭대기 층 입니다. 




수영장과 헬스장이 구비되어 있어요. 태국의 집들은 다 멋진 수영장을 갖고 있는게 특징인데요.

라이프 콘도의 경우 수영장이 꼭대기 층에 위치해있어서 밤에는 도시의 야경을 보며 수영할 수 있는게 제일 멋졌던것 같아요.

헬스장에도 에어컨이 구비되어 있어서 언제든지 시원하게 멋진 경관을 바라보며 운동할 수 있답니다.

매일 수영장청소 및 헬스장 관리를 하느라 관리비가 많이 나오겠다구요? ㅋ 특이한 점은 태국은 건물의 관리비를 입주민이 아닌 집주인이 낸다는 점 입니다. 입주민은 실제 사용한 수도, 전기요금만 내면 됩니다. 


그럼 방콕에서, 부동산 에이전시를 통하지 않고 마음에 쏙 드는 집을 구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태국 방콕은 여행자에게 천국입니다. 하루에 200-300밧하는 도미토리부터 30,000밧이 넘는 고급호텔까지, 본인의 여행예산에 맞추어 여행을 짤 수 있는 매력이 있는 곳입니다. 여행으로 왔다가, 아예 눌러 앉게 되는 경우를 종종 보았습니다. 태국에서 장기거주할 경우,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것이 바로 숙소 인것 같습니다. 여행온 기분으로 지내려면, 게스트하우스에 장기투숙하는게 좋겠지만, 세달, 네달 길어지게 될 경우 아무래도 집을 구하는게 더 좋겠죠?


태국은 동네에 부동산이 따로 있지는 않습니다. 태국의 콘도라고 부르는 형태의 집이 한국 아파트라고 생각하시면 되구요. 아파트라고 불리는 집은 한국의  원룸을 생각하시면 이해가 빠릅니다. 각 콘도나 아파트 별로 1층이나 지하에 위치한 관리실에서, 집주인이 맡겨놓은 열쇠를 갖고 임대차를 관리해주는 것이 보통입니다. 라이프 콘도나 룸피니 콘도와 같은 큰 규모의 체인인 경우, 각 지점별로 담당자가 있고 서로 연락이 닿기 때문에, 좀 더 본인의 예산에 맞는 집을 찾기에 쉬우실 것 같습니다.


많은 외국인 거주자가 생겨나면서, 외국인을 위해 영어로 부동산 중개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들도 성업중입니다. 구글을 통해 검색되어지는 많은 업체들이 있는데요, 이렇게 에이전시를 중간에 끼고 거래가 이루어질경우, 월 임대료는 당연히 더 비싸집니다. 태국의 경우 12개월 계약을 기본으로, 2개월간의 임대료가 보증금으로 선납해야하고, 입주시 1개월 임대료를 선납합니다. 따라서 첫달에 내는 금액은 3개월분의 임대료가 되죠. 12개월 계약시 에이전시에서 가져가는 중개 수수료가 1개월분 임대료 입니다. 꽤  크죠? 그런데 이 중개수수료는 세입자가 아닌, 집주인이 전액 부담을 하기때문에, 에이전시가 중간에 개입할 경우 집주인은 수수료를 감안해서 임대료를 더 비싸게 부릅니다. 


그래서 거의 모든 방콕커들이 이용하는 부동산 거래 웹사이트를 소개 해 드립니다.

http://www.prakard.com

쁘라깟 닷컴, 빠깟이라고 읽는 (R발음의 묵음화 현상은, 나중에 태국어를 배우시게 되면 이해하실거에용 ㅎ) 웹사이트입니다.

빠깟은 태국어로 공지 같은 건데, 한국의 벼룩시장 같은거라고 보시면 될 겁니다.


희망하시는 지역을 클릭하면, 콘도 명들이 나열됩니다. 구글맵을 통해 해당 콘도가 BTS에서 얼마나 가까운지를 꼭 확인 하세요.

한달에 2-3천밧 저렴한 것 때문에 BTS에서 먼곳을 구하시게되면, 나중에 정말 후회한답니다.

제가 살았던 사판콰이의 라이프 콘도를 한번 찾아볼까요?


BTS사판콰이역이 있는 곳은 파혼요틴 Area입니다. 이런 기초지식이 없으면 약간 찾기 어려울 수 있어요, 구글맵을 통해 원하시는 지역의 큰 길 이름등을 숙지 해 놓는다면 훨씬 더 찾기 쉬우실 꺼에요. 



지역을 선택 후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콘도미니엄 및 아파트들이 표시됩니다. 보기 원하시는 콘도 이름을 클릭하시면되요.

이름을 클릭하고 들어가면 아래처럼 위에는 Forum 이고, 아래는 Topics 라고 표시된 걸 볼 수 있습니다. Topics는 해당 콘도와 관련된 게시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집 렌트를 위해서는 Forum에 있는 Buy/Sell 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매매 및 임대와 관련된 글들이 아래와 같이 쭈욱 보입니다. 일단 영어로 된 제목을 보면 월 13,000 밧에 렌트를 하고 있네요, 다른 태국어로 된 것도 들어가보시면 가격은 숫자로 되어 있고, 간단한 영어로 설명을 해 놓은 것도 있으니 주저하지 마시고 하나씩 모두 눌러보세요. 사진을 같이 첨부하는 글들도 많으니 많이 보실 수록 더 좋은 집을 구하실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