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리츠 여의도센터에 붙어있는 벌리츠 센터현황 지도입니다.

전 세계 곳곳에 없는 곳이 없네요. 

아시아에도 정말 많은 벌리츠 센터가 있습니다. 

오늘은 eBerlitz 사이버티처스의 기능중 하나인 라이브 클래스룸을 소개해 드릴까 해요.



사이버티처스에 접속하면 왼편 상단엔, 언제든지 실시간 챗을 통해 궁금한점을 물어볼 수 있도록 선생님이 대기하고 계세요.

사이버선생님 아니구요, 진짜 선생님이 온라인상에 로그인해 계시답니다. 중앙에 있는 티처모습은 안내를 위한 동영상이에요.

처음엔 사람이 나와서 말하길래 완전 깜놀. 내 얼굴도 보이는 줄 알고 맥북을 후다닥 덮었었어요. 

나 정말 순진한 여자. 암튼 지난번부터 들어가고 싶었던 라이브 클래스룸을 오늘 처음 클릭 해 보았어요.

선생님과 실시간으로 대화를 나눈다기에, 옷 갈아입고 화장하고 자리에 앉은 뒤, 라이브 클래스룸을 클릭했습니다.



오늘 주제는 Importance of regular exercise. 운동의 중요성에 대해 얘기를 나눌꺼에요.

그래서 관련된 어휘들을 먼저 공부한 뒤, 관련 지문들과 생각해보아야할 질문들이 나온 슬라이드가 먼저 보여집니다.

그것들을 살핀뒤 라이브 챗이 시작되요. 참여하는 학생은 저와, 베이징에 사는 직장인 Vicki 두명입니다.

근데 이거 비디오챗이 아니고, 음성으로만 진행되는 거더라구요. 아요 진작에 해 볼껄, 괜히 긴장탔어요. ㅋㅋ



선생님이 저와 비키에게 번갈아 마이크를 주며 함께 액티비티를 풀어봅니다. 질문하고 답하고, 생각을 말하는 방식입니다.

내가 말하는 동안, 선생님은 경청하며 아래 챗룸에 수정할 부분을 메시지로 보내줍니다. 

참여학생 이름을 클릭하면 위에 보이는 것 처럼, 상대방과 대화를 나눌수도 있어요.

학원에서는 같이 수업듣는 사람이 한국인이어서, 콩글리쉬라 해도 서로서로 잘 알아듣는게 문제였는데 ㅋ

라이브클래스룸에서는 다른 참여자들이 외국 사람이라, 나와는 다른 억양을 알아듣기 위해 더 집중하게 되는 것 같아요. 신기방기.



첫번째 세션이 끝나고 너무 재미있어서 시간표를 확인해 봤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매시간 매일매일 24시간 라이브 클래스룸이 열리더라구요.

라이브클래스룸이 비디오챗이 아니라는걸 알았다면 더 일찍 시도해 보았을 텐데 ㅋㅋㅋ

저는 스카이프처럼, 다른 나라 사람들이랑 비디오챗 하는줄 알고 괜히 화장하고 옷갈아입었쟈나여.

너무 재미있어서 기다렸다가 두번째 세션에도 입장했습니다.



이번 주제는 Importance of sleep Preparation, 잠잘 준비의 중요성에 대해 얘기를 나눌거에요.

시작전에 공부했던 관련어휘들 중에 무작위로 4가지를 묻는 퀴즈타임!

왼쪽 채팅창에 후다닥 답을 적어냈습니다. 1개 틀렸어요. 4번 답은 Toll 입니다. 



그리고는 이제 본격적인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함께 참여한 Beige는 베이징에 사는 대학생이라고 합니다.

벌리츠 어학원, 대륙에서 인기가 장난 아닌것 같은 느낌.

수면방해를 일으키는 여러가지 요인들에대해 얘기도 하고, 숙면을 위해 어떤걸 할 수 있는지도 나누어보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했을 경우 발생하는 것들에 대해 얘기를 나누었어요.

중국이나 한국이나 사람들 사는곳은 다 똑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다들 바쁘고, 할일도 많고, 해야할 공부도 많고 말이죠.



말할차례가 아닌데 할말이 있다면, 위의 손든 사람 모양 버튼을 누르면 선생님이 마이크를 줍니다.

옆의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하면, 저렇게 여러가지 의사표현을 할 수 있는 깜찍한 아이콘들도 나와요.

우리는 대화가 빨리 끝나는 바람에, 각자 자기 소개도 하고 여담 나누면서 즐겁게 마무리 했습니다.


실시간으로 메신저를 하고, 매시에 열리는 라이브클래스룸도 있는 사이버티처스에 관심있으시다면

벌리츠 어학원에 문의 해 보세요. 지금 상담신청하시면, 2일간의 무료체험 기회를 준다고 합니다.


http://www.berlitz.co.kr/e-learning/Freelesson.asp


앞으로 집에서 시간날때마다 계속 라이브클래스룸에서 살아야겠어요.

직접 대면하는 수업과는 또 다른 꿀재미가 있네요.




Berlitz Beez 2nd Blog Supporters

벌리츠 어학원 홈페이지 : http://www.berlitz.co.kr

벌리츠 어학원 공식 블로그 : http://blog.naver.com/berlitz01


+ Recent posts